방콕에서 월세 200만원 짜리 집 구하기

2020. 4. 4. 14:41Life in Thailand

안녕하세요~ 썬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방콕에 도착한 뒤 월세 200만원짜리 집을 구했던 과정을 다루고자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소개해준 이탈리아인 부동산 중개인과 함께 방콕을 돌아다니며 여러 집을 보러 다녔었는데요,

출처 : SUNGIK썬직 유튜브

BTS를 타고 프롬퐁, 통로, 에까마이 주변 아파트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아래 보여드릴 첫 번째 집은 월세가 무려 250만원 정도 하던 집이라..

저의 예산을 초과해서 구경만하고 나왔는데요. 이렇게 까지 비싼 방콕 시내의 부동산 물가에 놀랐습니다

출처 : SUNGIK썬직 유튜브

잘봤어~ 안녕~ 이라고 말하고 깔끔하게 포기한 뒤

나와서 몇 군데 더 둘러보다가 드디어 제가 살 집을 정하게 되었는데요,

우선 로비 사진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에까마이에 위치한 저희 집 아파트의 1층 로비인데요,

출처 : SUNGIK썬직 유튜브

뭔가 아파트의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이렇게 갈색의 나무 느낌으로? 해놔서 신선한 느낌이 들었고,

마치 호텔처럼 로비가 있는데다가 아파트 입구에서 경비원들이 지나갈때마다 캅! 캅! 하면서 경례를 해서.. ㅋㅋ

뭔가 보호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ㅋ 아래 사진은 저희 집 거실과 침실입니다.

출처 : SUNGIK썬직 유튜브

월세는 한달에 57,400 바트라서 한화로 계산하면 약 200만원 정도 하고요, 저는 평범한 회사원이기 때문에

물론 제 사비로 이 월세를 낼 수는 없고 ㅎㅎ 회사에서 주거비를 저 대신 집주인에게 내주고 있습니다 bb

이 집에 들어온건 2019년 10월 28일이니 오늘 포스팅하는 2020년 4월 4일로 보면 약 5개월 정도 살았네요.

앞으로 약 7개월 정도 더 머물 예정인데 그 동안 더 재밌는 추억이 많이 쌓이면 좋겠고요,

방콕 시내에 집을 구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기 포스팅은 아래의 유튜브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youtu.be/PyH84o_B-xU

감사합니다